닷홈 - 무제한 웹호스팅 서비스 이용약관
본 약관은 사용자의 법적 권리와 서비스 이용에 관한 중요한 정보가 포함되어 있으므로 주의 깊게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본 약관에 대한 동의는 회원약관 (또는 이용약관)을 읽었고, 승인하며 지킬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개요
본 약관에서 "이용자", "사용자", "회원", "고객", "귀하"는 본 계약을 수락하는 개인, 기업, 단체를 지칭합니다.
"당사", "우리", "닷홈", "dothome"은 애니시큐어 주식회사를 지칭합니다.
"당사 웹사이트"는 당사의 웹사이트 "http://www.dothome.co.kr"을 지칭합니다.
"웹호스팅"은 물리적으로 제한된 단일 웹서버에서 디스크, 트래픽 용량 등의 자원을 다수의 사용자가 공유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서비스를 지칭합니다.
"보통의 웹사이트"는 본 이용약관을 준수하고 웹호스팅 환경에 적합한 보통의 웹사이트를 지칭하며 사용자 형태(개인/단체/기업) 및 목적(영리/비영리)에 차별을 두지 않습니다.
"무제한 웹호스팅 서비스"는 웹호스팅 서비스에서 사용자가 사용하는 웹서버의 디스크 공간과 트래픽 용량에 제한을 두지 않는 서비스를 지칭합니다.
"CMS 테마", "웹사이트 테마", "테마"는 당사 웹사이트에서 제공하고 무제한 웹호스팅 서비스에 설치되는 웹사이트 소프트웨어를 지칭합니다.
본 약관은 사용자와 당사 간에 웹호스팅, 웹사이트 테마 이용에 관한 제반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본 계약의 어느 부분도 제삼자에게 권리나 혜택을 부여하는 것으로 간주하지 않습니다.
본 약관은 당사 웹사이트에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하고, 고객이 제품이나 서비스 구매 여부와 관계없이 당사 웹사이트를 검색 또는 사용하는 것은 본 약관 및 추가로 제공하는 범용 이용약관 및 개별 이용약관을 읽었고, 이해하고, 인지하며 지킬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본 약관은 고객이 당사 웹사이트를 검색하거나 사용한 날짜 또는 전자적으로 동의한 날짜로부터 유효합니다.
당사는 관련 법규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안에서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약관을 개정할 경우 약관의 시행일과 개정사유를 당사 웹사이트에 7일 이상 공지 후 시행합니다. 변경된 약관은 기존의 고객에게도 유효하게 적용됩니다. 고객이 약관 시행일 이후 7일 이내에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약관 이외의 준칙
본 약관에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련 법률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당사와 고객 사이에 분쟁이 발생할 경우에 관할 법원은 당사가 위치한 지역의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웹서버 사양
웹서버 하드웨어 사양은 12코어 (하이퍼 24코어) 프로세서, ECC 32GB Memory, 2TB(RAID) SSD/SAS 디스크, 2개의 기가비트 네트워크 카드 그리고 별도의 백업용 디스크가 장착된 사양으로 설치됩니다. 웹서버의 사양은 회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이 있을 수 있으나 통상적으로 성능 업그레이드를 목적으로 변경이 이루어집니다.
서비스 종류
무제한 웹호스팅 서비스는 1가지의 무료(프리/Free) 서비스와 2가지의 유료(베이직/Basic, 프로/Pro)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무료 서비스를 이용하더라도 개인 혹은 소규모 기업용 웹사이트를 운영하는 데 충분하지만, 방문자가 많아지거나 비즈니스 가치가 더 중요한 웹사이트의 경우 더 많은 방문자 수용과 SSH 접속/일일 백업/백업복구/SSL 보안인증서 등의 더 많은 기능이 있는 유료 서비스 이용을 권장합니다. 무제한 웹호스팅 서비스의 업그레이드는 언제든지 변경 또는 수정할 수 있으며, 그러한 변경 또는 수정 사항은 당사 웹사이트에 게시되는 즉시 효력이 발생합니다.
리소스 제한
보통의 웹사이트 운영에 필요한 충분한 리소스를 제공하는 것이 우리의 취지입니다. 하지만, 무제한 웹호스팅 서비스는 많은 고객이 서버 자원을 공유해서 사용하는 환경이기 때문에 특정 사용자가 웹서버 리소스를 독점하거나 부하를 유발하여 웹서버를 불안정한 경우 다른 사용자의 서비스 이용에 나쁜 영향을 주게 됩니다. 이러한 경우 우리는 해당 사용자의 서비스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필요가 있습니다.
통상적으로 서비스가 제한되거나 중지되는 경우는 드문 경우이며 이러한 경우는 사용자가 고의로 우리의 이용약관을 위반하였거나 사용자의 웹사이트 관리 소홀로 악성코드에 감염 또는 해커의 침해를 받은 경우입니다. 사용자의 서비스가 제한되는 경우, 웹사이트가 느려지거나 접속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웹서버의 리소스는 프로세서, 메모리, 디스크 용량, 디스크 I/O, MySQL 등 웹서버의 성능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모든 항목이 포함됩니다.
* 무제한 웹호스팅 리소스 제한 내역
서비스 | 무제한 웹호스팅 FREE | 무제한 웹호스팅 BASIC | 무제한 웹호스팅 PRO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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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서버 리소스(CPU, RAM, Disk I/O 등) | 5% 이내 | 10% 이내 | 20% 이내 |
디스크 파일수(inode) | 50,000 | 100,000 | 200,000 |
MySQL 용량 | 500MB | 1GB | 2GB |
이메일 발송 | 하루 20 통 | 하루 100 통 | 하루 200 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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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스크 용량 무제한 정책 : 디스크 용량 무제한 정책은 사용자의 디스크 사용량이 리소스 제한 범위 이내인 경우 디스크 사용량에 제한을 두지 않는 것을 지칭합니다. 디스크 용량이 무제한이더라도 웹서버의 디스크 용량은 물리적으로 한계가 있으며 물리적인 한계를 넘어서 계속 용량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디스크 사용량이 리소스 제한 범위를 넘어서거나 다른 사용자의 서비스 품질을 저하할 정도의 부하를 사용하는 경우 디스크 사용량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통상적으로 보통의 웹사이트의 디스크 사용량이 리소스 제한 범위를 넘는 것은 극히 드문 경우입니다.
트래픽 무제한 정책 : 트래픽 무제한 정책은 사용자 웹사이트가 사용하는 트래픽이 리소스 제한 범위 이내인 경우 트래픽 사용량에 제한을 두지 않으며 트래픽이 차단되지 않는 것을 지칭합니다. 트래픽 무제한 정책이라 하더라도 단일 웹서버의 트래픽은 한계가 있으며 여러 사용자가 공유해서 사용하기 때문에 공유되는 특정 사용자가 대량의 트래픽을 유발하는 경우 웹사이트가 느려지거나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상위 상품으로 업그레이드가 필요합니다. 상위상품으로 업그레이드하는 경우 하위상품보다 더 적은 수의 사용자들이 트래픽을 공유하여 웹서버 리소스를 더 많이 사용할 수 있으므로 좀 더 안정적인 트래픽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통의 경우 무료 서비스에서는 트래픽 자원을 1000 계정이 공유하며 유료 서비스의 경우 100~200 계정이 트래픽 자원을 공유하게 됩니다.
MySQL 용량 정책: 보통의 웹사이트의 경우 MySQL 용량은 수십 MB 정도로도 충분합니다. MySQL은 데이터베이스 소프트웨어로서 웹서버의 모든 사용자가 공유해서 사용하는 리소스이고 특정 사용자가 과도하게 사용하는 경우 전체 사용자에게 나쁜 영향을 끼치게 되는 대표적인 중요 리소스 중 하나입니다. MySQL 용량 제한 설정은 서버에 적용되어 있지 않습니다만, MySQL 용량의 과도한 사용으로 서버 성능에 나쁜 영향을 주는 경우 즉시 적용하게 됩니다.
이메일 발송 정책: 사용자의 웹사이트에서 메일을 발송하게 되면 웹서버의 메일시스템을 통해서 전송되게 됩니다. 사용자의 웹사이트에서 이메일을 발송하는 것은 빈번하지는 않지만, 꼭 필요한 기능입니다. 특정 웹사이트에서 대량 스팸 메일을 발송하게 되면 웹서버의 아이피 주소가 스팸 하우스 등의 차단리스트에 등재되게 되고, 웹서버에서 발송하는 대부분의 메일이 스팸으로 차단되는 원인이 됩니다. 그래서 우리는 특정 웹사이트에서 대량의 스팸 메일일 발송되지 않도록 각 웹사이트에서 하루에 발송할 수 있는 이메일 통수를 제한하고 있습니다. 또한, 사용자의 웹사이트에서 소켓 통신을 이용한 이메일 발송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금지 규정
무제한 웹호스팅 서비스 사용자는 금지 규정을 준수할 의무가 있으며 이것을 준수하지 않는 것은 본 약관에 위배되는 것으로서 우리는 언제라도 사용자의 서비스를 제한, 중지 또는 계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가 제한, 중지 또는 계약 철회되는 경우 환불은 당사의 환불 규정에 따릅니다. 서비스가 제한, 중지 또는 계약철회 되는 경우 사용자가 회원정보에 입력한 이메일주소로 알려드리고 있으나 이메일주소가 정확하지 않거나 이메일서버의 오류로 이메일이 전달되지 않을 수 있으며 이메일 발송 여부에 상관없이 우리는 웹사이트 서비스를 제한, 중지 또는 계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 웹사이트 용도 이외의 파일을 저장하거나 파일 저장소 등으로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 웹서버의 리소스를 이미지 링크, 게시판 링크 등 외부에서 연결해서 사용할 목적으로 이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 도박, 파일 공유, 게임아이템거래 등 서버 안정성에 문제를 일으키는 웹사이트 용도로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 웹서버에 부하를 유발하는 소프트웨어 또는 스크립트를 실행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 스팸메일 발송, 다른 웹사이트를 공격, 패킷 변조, 패킷 플러딩 등의 악의적 활동을 금지합니다.
- 악성코드 또는 바이러스 자료를 저장 또는 유포하는 행위 금지합니다.
- 음란물을 배포, 홍보, 조장 또는 저장하는 행위를 금지합니다.
- 대용량 이미지, 동영상 등의 멀티미디어 자료의 게시 또는 스트리밍을 금지합니다.
백업 및 백업복구
무제한 웹호스팅 서비스 자료의 백업 및 보존 책임은 전적으로 사용자에게 있으며 당사에서 제공하는 백업은 보조수단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합니다. 자동으로 백업이 수행되더라도 웹서버 또는 백업장비의 오작동 등의 이유로 백업이 완료되지 않을 수 있으며, 당사는 백업된 자료의 보존 및 무결성에 대하여 보증이나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무제한 웹호스팅 서비스에서는 사용자백업과 일일 백업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백업되는 대상은 사용자 홈 디렉터리의 "html 폴더"와 "mysql 데이터베이스" 입니다. 백업된 자료는 사용자 홈 디렉터리에 "_backup" 디렉터리에 저장됩니다. html 백업 파일은 압축 파일 형태(.tar.gz)로 저장되고 mysql 데이터베이스 백업파일은 덤프 파일(sql) 형태로 저장됩니다.
사용자백업은 당사 홈페이지의 "마이닷홈"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백업 및 복원 도구로서 사용자가 직접 백업/복원/다운로드를 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사용자백업은 최근 1개의 백업파일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일일 백업은 웹서버에서 자동으로 수행되고 있으며 매일 새벽 시간에 수행됩니다. 백업이 수행되는 시간은 오전 3~6시 사이이지만 백업 용량 또는 서버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일일 백업은 최근 3일간의 백업자료를 보관할 수 있게 되어 있으며 당사 홈페이지의 "마이닷홈" 페이지에서 쉽게 다운로드/복원할 수 있습니다.
일일 백업이 자동으로 수행되고 있다 하더라도 사용자의 백업대상 용량이 1GB 이상인 경우 백업작업 수행에 부하를 주게 되어 백업 수행이 중단 또는 거부될 수 있습니다. 사용자의 백업대상은 일일 백업 또는 예비백업이 수행되면서 백업정책에 따라 복수로 저장되기 때문에 실제 백업에 드는 용량은 상당히 커지게 됩니다. 사용자는 무제한 웹호스팅 서비스에 불필요한 파일을 저장하여 백업이 중단 또는 거부 되는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 관리할 필요가 있습니다.
일일 백업과 사용자백업에 저장된 자료는 당사에서 제공하는 도구를 이용하지 않더라도 사용자가 직접 FTP 접속을 이용해서 다운로드 받거나 SSH 접속을 이용해서 복원 작업을 할 수도 있습니다.
* 무제한 웹호스팅 백업 정책
서비스 | 무제한 웹호스팅 FREE | 무제한 웹호스팅 BASIC | 무제한 웹호스팅 PRO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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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자백업 | 지원 | 지원 | 지원 |
일일백업 | X | 최근 3일 보관 | 최근 3일 보관 |
우리는 사용자백업, 일일 백업과는 별개로 예비백업장치를 두고 있습니다. 예비백업은 사용자 데이터가 저장된 저장장치와 물리적으로 분리 된 별도의 저장장치에 보관됩니다. 예비백업은 일간/주간/월간 일정에 따라 구동되고 최장 3개월까지 백업 자료를 저장하고 있습니다.
예비백업은 별도의 저장장치에 보관된 자료이기 때문에 사용자가 직접 접근할 수 없으며, 백업복구가 필요한 경우 당사 홈페이지에서 "백업복구 신청서"를 작성해 주셔야 합니다. 백업복구 작업은 우리의 기술팀이 백업장치에서 백업자료 존재 여부를 확인한 뒤 사용자 백업 자료를 추출하여 사용자의 홈 디렉터리 또는 사용자의 데이터베이스에 복원하게 되며 별도의 작업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무제한 웹호스팅 백업복구 정책
서비스 | 무제한 웹호스팅 FREE | 무제한 웹호스팅 BASIC | 무제한 웹호스팅 PRO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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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구가능 기간 | X | X | 최근 3개월이내 |
복구비용 | X | x | 무료 |
웹사이트 테마의 소유권
당사에서 제공하는 웹사이트 테마를 사용자의 웹사이트에 설치하는 경우 웹사이트 테마가 설치된 웹호스팅 서비스를 사용하는 동안 사용 권한이 부여되는 것이며 해당 테마의 소유 권한을 부여하는 것은 아닙니다. 웹호스팅 서비스 사용 기간이 종료되면 해당 웹사이트 테마의 사용 권한도 같이 종료됩니다. 고객은 웹사이트 테마를 웹사이트 테마가 설치된 당사의 웹호스팅 서비스 이외의 용도로 사용할 수 없으며 또한 이전, 배포, 복사 또는 복제가 금지됩니다. 본 약관에서 구체적으로 지정되지 않은 한, 어떠한 저작권, 상표, 특허 또는 지적 재산권이나 라이선스 하의 권리나 라이선스도 본 약관에 의해 부여되지 않습니다.
워드프레스 테마 : 워드프레스 테마는 워드프레스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만든 웹사이트 템플릿을 지칭합니다. 워드프레스 소프트웨어는 해당 소프트웨어 제작자의 라이선스 정책을 따릅니다. 워드프레스 테마는 워드프레스 소프트웨어와 테마 사용자가 제공한 콘텐츠를 제외하면 당사 또는 테마 제작자가 제공하는 콘텐츠가 포함됩니다.
그누보드 테마 : 그누보드 테마는 그누보드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만든 웹사이트 템플릿을 지칭합니다. 그누보드 소프트웨어는 해당 소프트웨어 제작자의 라이선스 정책을 따릅니다. 그누보드 테마는 그누보드 소프트웨어와 테마 사용자가 제공한 콘텐츠를 제외하면 당사 또는 테마 제작자가 제공하는 콘텐츠가 포함됩니다.
XE테마 : XE 테마는 XE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만든 웹사이트 템플릿을 지칭합니다. XE 소프트웨어는 해당 소프트웨어 제작자의 라이선스 정책을 따릅니다. XE 테마는 XE 소프트웨어와 테마 사용자가 제공한 콘텐츠를 제외하면 당사 또는 테마 제작자가 제공하는 콘텐츠가 포함됩니다.
고객지원
고객지원 업무는 24x7x365 연중무휴 체제로 유지되며, 고객지원 업무시간은 "정상업무시간"과 "비상대기시간"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정상업무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그리고 오후 1시부터 6시까지입니다. 비상대기시간은 휴일, 야간 및 식사시간 등 정상업무시간을 제외 한 모든 업무시간을 포함합니다.
고객지원 접수는 게시판(1:1문의), 전화 및 이메일을 이용한 방법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게시판을 이용한 고객지원은 당사 웹사이트의 "고객지원" 페이지에서 24시간 접수할 수 있습니다. 전화를 이용한 고객지원은 정상업무시간에만 가능하고 비상대기시간에는 긴급 장애 건에 대해 접수만 하고 있습니다. 이메일을 이용한 고객지원은 정상업무시간에만 접수하고 있습니다.
정상업무시간에는 대부분의 고객지원 업무를 하고 있으나 전화 또는 이메일 고객지원 접수는 유료 서비스 고객 대상으로만 하고 있습니다. 비상대기시간에는 유료 서비스 고객을 대상으로 게시판을 이용한 고객지원을 접수받고 있습니다.
*무제한 웹호스팅 고객지원 정책
구분 | 정상업무시간(평일 오전 9~12시, 오후 1~6시) | 비상대기시간(정상업무시간을 제외 한 모든 시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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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료 서비스 고객 | 게시판 응대 | X |
유료 서비스 고객 | 게시판 응대, 이메일 응대, 전화 응대 | 게시판 응대 |
환불 규정
당사에서 구입한 기간제 서비스에 대하여 다음 기간 내에 환불과 취소가 가능합니다. 거래 일자는 서비스를 구매한 날짜이고 재계약으로 갱신이 된 경우 갱신 일자를 의미합니다. 환불 기간 안에 언제든지 취소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 테마는 소스코드가 포함된 제품으로 한번 구매 또는 설치되면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설치 비용, 백업 또는 전문가 서비스와 같은 일회성 기술료는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특히 본 이용약관의 금지규정을 위반한 경우에는 어떠한 경우에도 환불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웹호스팅 서비스 거래 일자로부터 7일 이내에 환불이 가능합니다.
- 웹사이트 테마는 환불 되지 않습니다.
- 설치 비용, 전문가 서비스는 환불 되지 않습니다.
서비스 보장 규정
당사는 월 서비스 가용 시간의 99.9% 서비스 가동 시간을 보장합니다. 당사가 특정 월에 이 서비스 가동 시간 보장을 유지하지 못한 것으로 확인될 경우 당사에 연락하여 서비스 중단에 대한 보상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중단에 대한 보상은 중단된 시간에 대하여 3배 수에 해당하는 기간을 산정하여 서비스 사용 기간을 연장하여 보상합니다. 보상 기간이 1일 이내일 경우 1일로 간주합니다.
서비스 가동시간 보장은 다음과 같은 이유로 인한 서비스 중단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당사가 수시로 수행하는 정기 점검 및 유지보수 작업으로 인한 중단
- 사용자 웹사이트의 오류로 인한 중단
- DDOS 공격 등 외부의 영향에 의한 중단
- 천재지변 또는 이에 따르는 불가항력으로 인한 중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