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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

고객님께서 궁금해하시는 질문과 답변을 정리하였습니다.

사업자 지출증빙용 현금영수증 자진발급분 등록은 어떻게 하나요?

현금영수증 자진발급분이란?

가상 계좌 결제 시 현금영수증을 발급받지 못한 분들을 위해 현금영수증을 자진해서 발급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가상 계좌 결제 시 현금영수증을 발급하지 않으셨다면 아래의 방법대로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1.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 접속하기

국세청 홈택스 https://www.hometax.go.kr 사이트에 접속해서 로그인합니다.

메인 페이지의 "조회/발급"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소비자 발급 수단 관리

현금영수증 → 현금영수증 발급 수단 → 소비자 발급 수단 관리를 클릭합니다.

 

 

 

3. 자진발급분 사업자 등록

지출증빙 귀속 사업장 입력 → 근로 소득자 근무처 사업자등록번호 입력 후 등록하기를 클릭합니다

 

 

4. 현금영수증 등록

조회/발급 페이지에서 현금영수증 수정 → 자진발급분 소비자 등록 메뉴를 클릭합니다. 

 



 

5. 현금영수증 등록 완료

승인번호, 거래일자, 금액 입력 후 [조회하기] → 용도 선택 후 [등록하기]를 클릭합니다.

(자진발급 현금영수증 조회는 발급받은 다음날부터 가능합니다.)

 

 

+ 승인번호 확인하기

[마이닷홈] → [결제정보관리] → [가상계좌 입금정보] → [완료항목]에서 해당 거래의 [정보 보기]를 누르면 금액, 입금일자, 승인번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영수증 발급절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