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
고객님께서 궁금해하시는 질문과 답변을 정리하였습니다.
번호 | 서비스 | 제목 |
---|---|---|
1 | 도메인 | 도메인 연결은 어떻게 하나요? |
24 | 웹호스팅 | FTP/SSH 접속이 이루어지지 않고 있습니다. |
16 | 도메인 | 현재 403/404 Error가 표시되고 있습니다. |
18 | 웹호스팅 | DB 비밀번호를 변경하고 나서 홈페이지에서 에러가 발생하고 있어요. |
30 | 메일 호스팅 | 웹메일을 신청하였는데 웹 메일 주소로 접속이 되고 있지 않습니다. |
사업자 지출증빙용 현금영수증 자진발급분 등록은 어떻게 하나요?
현금영수증 자진발급분이란?
가상 계좌 결제 시 현금영수증을 발급받지 못한 분들을 위해 현금영수증을 자진해서 발급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가상 계좌 결제 시 현금영수증을 발급하지 않으셨다면 아래의 방법대로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1.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 접속하기
국세청 홈택스 https://www.hometax.go.kr 사이트에 접속해서 로그인합니다.
메인 페이지의 "조회/발급"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소비자 발급 수단 관리
현금영수증 → 현금영수증 발급 수단 → 소비자 발급 수단 관리를 클릭합니다.
3. 자진발급분 사업자 등록
지출증빙 귀속 사업장 입력 → 근로 소득자 근무처 사업자등록번호 입력 후 등록하기를 클릭합니다
4. 현금영수증 등록
조회/발급 페이지에서 현금영수증 수정 → 자진발급분 소비자 등록 메뉴를 클릭합니다.
5. 현금영수증 등록 완료
승인번호, 거래일자, 금액 입력 후 [조회하기] → 용도 선택 후 [등록하기]를 클릭합니다.
(자진발급 현금영수증 조회는 발급받은 다음날부터 가능합니다.)
+ 승인번호 확인하기
[마이닷홈] → [결제정보관리] → [가상계좌 입금정보] → [완료항목]에서 해당 거래의 [정보 보기]를 누르면 금액, 입금일자, 승인번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영수증 발급절차